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AS

스피커, 헤드셋 오류 확인

1. 스피커, 헤드셋 전환 아이콘은 바탕화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2. 헤드셋은 별도의 사운드카드가 내장된 장치입니다.

   게임 및 프로그램 실행 전에 먼저 전환해야 정상작동합니다.

 

3. 스피커와 헤드셋의 포트 위치가 변경되어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가급적이면 동일한 USB 포트에 연결해서 별도의 간섭현상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4. 전환 아이콘이 정상작동하지 않는 경우

 

 1) 스피커, 헤드셋 장치의 연결 확인

    스피커, 헤드셋이 정상 작동하는 경우에는 그림과 같이 장치 2개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장치가 1개라면 헤드셋이나 스피커의 연결을 확인하셔야하며

    (스피커만 노출된다면 헤드셋 고장, 헤드셋만 노출된다면 스피커 or 메인보드 고장)

 

    장치가 3개 이상이라면 모니터나 그외 장치의 간섭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DP, HDMI를 사용하는 모니터의 경우 사운드장치가 내장되어있어 제거 해야 정상작동)

 

일부 헤드셋의 경우 "게이밍Headgear" "Headset" 등으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

 

 2) 두 장치 모두 정상작동, 전환이 안될 경우

    정상 작동하는 자리와 비교하여, 스피커와 헤드셋의 순서(위,아래)가 다르다면

    헤드셋을 다른 USB 포트로 이동시켜 순서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 스피커/헤드셋 A/S 접수처 안내

'하드웨어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변기기 A/S 정책 및 고객센터 안내  (0) 2019.04.01
고장 자가진단  (0) 2019.04.01
<조립 본체 A/S 안내>  (0) 2019.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