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AS

고장 자가진단

1. 노하드 사용환경 하에서, 정상적인 좌석과 오류 발생하는 좌석의 윈도우는 동일합니다.

   모든 PC에서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 아닌 경우, 개별 PC 고장이 원인입니다.

 

 

2. 하드웨어 고장이 의심되는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를 통해 문제가 발생하는 하드웨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3. 본체 변경

 

 1) 예를 들어, 1번 PC에서 화면 해상도가 크게 나오는 경우

 

 2)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2번 PC와 본체를 교환해봅니다.

 

 3) 증상이 1번 PC를 따라가는 경우 -> 1번 PC 본체 하드웨어 문제

 

 4) 증상이 1번 좌석에 고정되어, 2번 PC를 옮겨도 증상이 나오는경우 -> 1번 PC 모니터, 주변기기 문제

 

 

4. 블루스크린 확인

 

 1)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면 해당 증상에 관한 코드가 같이 노출됩니다.

 

윈도우10
윈도우7

 

 2) 블루스크린이 발생한 좌석과 해당 사진을 핸드폰으로 촬영하여, 고객센터로 보내주시면

    보다 빠른 A/S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드웨어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변기기 A/S 정책 및 고객센터 안내  (0) 2019.04.01
스피커, 헤드셋 오류 확인  (0) 2019.04.01
<조립 본체 A/S 안내>  (0) 2019.03.25